candles-set-lighting-candles-dark_edited

밝은사회에 대하여

안녕하십니까 국민 여러분.

제 이름은 Paul Cynn 입니다.

제가 이 캠페인을 시작하는 가장 큰 이유는 우리 나라가 현재 겪고있는​ 가정, 직장, 학교, 등 사회 전반에 만연해 있는 갑질과 언어폭력 뿐만 아니라, 성추행, 차별, 폭행 등 말할 수 없을 정도에 폐해를 ​보면서 개인적으로 몹시 슬펐습니다..

제가 경험한 대한민국 국민은 정말 똑똑하고, 다이나믹 하며, 참으로 근면 성실한 민족입니다.

다른것을 다 제외하고도  2016년 "촛불혁명" 하나면 보더라도 대한민국은 세계 어디를 다녀봐도 찾아볼 수 없는
" 위대한 " 민족 입니다.

6.25전쟁 후 1965년에는 우리나라가 가나, 인도네시아 보다도 가난했고, 분단 된 나라였습니다. 그렇지만 지금의 우리 대한민국처럼 이렇게 빨리 세계의 선진국 안의 들어가는 나라는 인류역사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세계의 1.2위를 다투는 머리가 좋은민족,  "기적을 이룬나라, 하지만 기쁨을 잃은 나라, 자살률 세계 1위" 대한민국!

 

이렇게 훌륭한 민족을 어떻게 하면 서로가 서로를 진심으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행복한 나라" 로 만들 수 있을까를 생각하며, 우리나라에 "팁" 문화를 정착시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인간관계의 황금율은 "대접 받고 싶은대로 대접하십시요" 입니다. 이 말을 거꾸로 풀어서 쓴다면 남을 대접하는 것이 곧 나를 대접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내가 먼저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즉 남을 위해 하는 모든 생각과 행동이 나를 위하는 것입니다.

제가 한국을 방문 했을 때 팁 문화를 실천해보았습니다. 팁도 소액이고 한번에 실행에서 받는 분과 주는 사람이 동시에 기분이 행복해집니다. 소소하고 작은 행복이지만 자주 경험 하는 것이 큰 성과를 이룬 큰 행복과 같습니다. 혹시 이 "팁"에 대해 YouTube를 하실 분이 계신다면 이 캠페인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연구가 필요하지만 팁문화가 경제를 활성화, 성장시키는 큰 동력이 될 것이 확실하다고 추측을 해 봅니다.

" 팁 "  문화에  근본 정신은 "감사"와 "배려" 입니다. 이 "배려"와 "감사"에 개념이 우리 국민사이에 "습관" 으로 자리매겨 진다면, 저는 대한민국이 정말 살기 좋은 나라, 세계경제와 문화를 ​선도 하는 진정한 의미에 "선진국"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다고 ​확신 합니다.

 

뜻있는 분들에 많은 지지와 성원이 함께 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Paul Cynn 올림

Paul.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