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사회에 대하여
안녕하십니까 국민 여러분.
제 이름은 Paul Cynn 입니다.
제가 이 캠페인을 시작하는 가장 큰 이유는 우리 나라가 현재 겪고있는 가정, 직장, 학교, 등 사회 전반에 만연해 있는 갑질과 언어폭력 뿐만 아니라, 성추행, 차별, 폭행 등 말할 수 없을 정도에 폐해를 보면서 개인적으로 몹시 슬펐습니다..
제가 경험한 대한민국 국민은 정말 똑똑하고, 다이나믹 하며, 참으로 근면 성실한 민족입니다.
다른것을 다 제외하고도 2016년 "촛불혁명" 하나면 보더라도 대한민국은 세계 어디를 다녀봐도 찾아볼 수 없는 " 위대한 " 민족 입니다.
6.25전쟁 후 1965년에는 우리나라가 가나, 인도네시아 보다도 가난했고, 분단 된 나라였습니다. 그렇지만 지금의 우리 대한민국처럼 이렇게 빨리 세계의 선진국 안의 들어가는 나라는 인류역사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세계의 1.2위를 다투는 머리가 좋은민족, "기적을 이룬나라, 하지만 기쁨을 잃은 나라, 자살률 세계 1위" 대한민국!
이렇게 훌륭한 민족을 어떻게 하면 서로가 서로를 진심으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행복한 나라" 로 만들 수 있을까를 생각하며, 우리나라에 "팁" 문화를 정착시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인간관계의 황금율은 "대접 받고 싶은대로 대접하십시요" 입니다. 이 말을 거꾸로 풀어서 쓴다면 남을 대접하는 것이 곧 나를 대접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내가 먼저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즉 남을 위해 하는 모든 생각과 행동이 나를 위하는 것입니다.
제가 한국을 방문 했을 때 팁 문화를 실천해보았습니다. 팁은 소액이지만 서로 주고 받는 아름다운 모습에 주위에 있는 사람들까지도 행복해집니다. 소소하고 작은 행복이지만 자주 경험 하는 것이 큰 성과를 이룬 큰 행복과 같다는 서울대학교 최인철 교수님의 "행복연구소"의 연구결과도 나와 있습니다.
우리가 팁을 드릴 때 "꼭" 눈을 맞추며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고 얘기하면 좋겠습니다.
행복의 매우 중요한 요인중에 하나가 "존중받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우리의 "배려"와 "감사"를 진심으로 전하며 대한민국이 하나되는 사랑과 존중을 전한다면 나는 확신합니다.!!
이 작은 팁을 주고 받는 문화가, 습관이 되어 우리가 하나로 되게 하는 SYNERGY로 엄청난 힘을 발휘 할 것입니다.
이제 갑질은 더이상 없어져야 합니다.
우리는 한민족, 숭고한 백의민족, 세계를 선도 할 모범을 보이는 선진국 대한민국의 위대한 국민입니다.
뜻 있는 분들의 많은 지지와 성원이 함께 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제 생각에는 팁을 드리는 행복해하는 모습을 유튜브 영상으로 만들면, 팁문화 홍보도 되고 경제적으로 부를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Paul Cynn 올림